나무위키 찾아본 뒤로 재밌어서 더 알아보니까 말이 안 나오네 헤이티 표절은 확실 1. 로고 비슷 게다가 지금 로고 리뉴얼 후 원래 완전 달랐음 참고로 헤이티같이 들어본 적도 없는 걸 왜 따라하나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많고 많은 짝퉁 로고 중 몇가지임 심지어 위에 껀 한국에 매장을 열었음(지금은 모름) 그만큼 유명하고 알아주는 브랜드 로고는 워낙 간단한 캐릭터니까 그렇다 쳐도 2. 중국 음료 시장을 알고 있음을 보이는 메뉴랑 통 보통 디저트 39 표절하면 치즈폼 말하는데 정황상 헤이티 따라한게 확실하긴 한데 이것 자체로 보면 표절은 아님 국내에도 이미 치즈 폼이 흔해졌고 애초에 치즈 폼의 유래가 대만 헤이티가 개발한 건 아님 그 대신 독보적인 디자인의 컵 중국에서 자주 쓰이는 반투명하고 단단한 컵 저쪽은 사이즈도 일반적으로 엄청 큼 게다가 새로나온 요구르트 콜라보를 양동이에 담아주는데 이것도 한국에선 본 적 없는 모양의 컵 왜냐면 중국에서 쓰는 것이라 (超大桶 이런 식으로 불림) 쟤네들은 차를 너무 좋아해서 저런거 들고, 마시면서 걸어다님 여튼 저런 걸 알고, 심지어 자신들의 장사에 도입한다는 건 중국 음료 시장 유명인사 헤이티를 모르고 있었다는 게 불가능 하단 것 3. 디자인 인테리어 헤이티는 메장 인테리어를 깔끔하고 느낌있게 하기 좋아함 네온 로고도 특징 삼구도 마찬가지 위에서 말한 게 다 국내 타 카페랑 차별화되는 부분인데 그 차별점만 딱, 정확히 중국 음료 시장의 특징과 헤이티의 특징이랑 겹친다는 게... 너무 티남 저것도 웃기지만 더 심각한 건 마케팅 Sns에 일반인 인 척 하면서 홍보하고 댓글 가지고 장난치고 얼씨구 유행어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아저씨같음 안쓰럽다 동조 안 하는 댓글엔 딴소리 좋은 소리하는 채널 가보면 마케팅부서... 공식에서도 장난질 일반인 같은 채널이 어떻게 디저트 39관련 영상만 찾아가서 부정적인 의견에만 조목조목 반박하고 있냐 댓글 알바는 자기를 말하는 거? 상식적으로 누가 특정 브랜드를 저...
댓글
댓글 쓰기